본문 바로가기

데일리자기계발

걱정은 과연 무엇이며, 어디에서 오나?

걱정은 과연 무엇이며, 어디에서 오나?

걱정은 과연 무엇이며, 어디에서 오나?

당신은 걱정을 많이 하는 사람인가? 미국인들 중 상당수가 어리석었던 일에 대한 걱정을 잊어버리려고 마약을 더욱 복용하고 있습니다. 걱정은 왜 당신의 적인가? 그 대답은 간단합니다. 걱정은 당신을 파괴시키기 때문입니다. 찰스 마요 박사는 다음과 같이 말하고 있습니다. 


"걱정은 혈액순환 및 전체 신경계에 영향을 끼칩니다. 나는 결코 과로로 사망한 사람을 본 적이 없습니다. 그러나 불안 때문에 사망한 많은 사람들을 보아 왔습니다."


심리학자들은 사람들이 하는 걱정들 중 40%는 도무지 발생할 수도 없는 일에 관한 것이며, 30%는 이미 발생해 버린 일들에 관한 것이라고 합니다. 또 12%이상은 근거없는 건강 문제를, 그리고 10%는 별로 중요하지도 않고 의미도 없는 신변 잡사에 관한것이라고 합니다. 이상과 같은 결과가 옳다면 걱정하지 않고 보내는 경우는 오직 8%뿐입니다. 다시 말하면, 미국사람들은 아무런 이유도 없이 92%의 시간을 공연히 걱정을 하며 보내고 있는 셈입니다. 찰스 마요 박사의 말이 옳다고 볼 때 걱정은 실로, 우리를 죽이고 있는 것입니다. 이제 당신에게 한 가지 제안을 하겠습니다. 


당신은 자신의 힘으로 변화시킬 수 없는 문제에 관해서는 아예 걱정을 하지 마십시오. 그대신 걱정하는 데 허비되는 에너지를 적극적이고 생산적인 일에 사용하세요! 만약 당신이 현재의 생활을 탐탁치 않게 여긴다면, 조바심하거나 걱정하기보다는 그 상태를 벗어나기 위한 어떤 조치를 취할 일입니다. 되도록 걱정은 적게 하고 행동을 많이 하십시오! 걱정은 흔들의자처럼 당신을 자동적으로 옮겨 놓을 수 없기 때문입니다.

행동 단계

  • 나는 오늘, 나에게 가장 큰 걱정거리 열 가지를 목록으로 작성하고, 그것들을 마요 박사의 연구성과와 비교하리라!
  • 나는 오늘, 배운 것 중에서 반드시 한 두 가지는 실천 하겠다!

"걱정은 사악한 신에 대한 경배일 뿐이다."

- 잭 엑섬 -

성공의 비결은 황금률이었다.

28년전 죤 맥코넬은 혼자서 <워싱턴 인더스트리 사〉를 창건하였습니다. 그 회사는 지금, 획기적인 성장을 하여 연간 5백만 달러의 순수익을 올리고 있습니다. 맥코넬이 이토록 놀랍게 성공을 거두자 행정 관료들까지도 그의 성공비결을 배우려고 공장을 빈번히 방문하고 있다. 맥코넬은 자신의 성공비결에 대해 말합니다. 


"남에게 대접을 받고자 하는 대로 남을 대접하라(마태복음 7장 12절)는 이른바 황금률에 있지요."


이 말은 남들이 당신에게 대해 주기 원하는 그대로 다른 사람에게 행하라는 뜻입니다. 그는 또 이렇게 말하고 있습니다.


"우리 회사는 황금률 회사입니다. 내게 있어 황금률은 삶의 방식입니다. 황금률의 핵심은 남의 입장을 나의 입장으로 바꾸어 생각할 줄 아는 생활방식이지요. 때로는 그렇게 하는 것이 어렵기도 하지만, 실천만 하면 어떤 문제라도 사라지게 됩니다."


이 단순한 철학이 워싱턴 인더스트리 사〉를 위대하게 성공시켰습니다. 철강 경기의 침체로 많은 투자가들이 철강회사 주식을 팔 때에도 워싱턴 인더스트리 사〉 주주들만은 계속 주식을 보유하고 있는 것을 보더라도 신뢰감 있는 경영을 짐작하게 하게 됩니다. 나는 존 맥코넬의 철학에 진심으로 갈채를 보냅니다. 나도 역시 황금률 철학이야말로 남녀를 불문하고 그 누구라도 가질 수 있는 가장 건전하고 인격적인 사업 철학으로 믿고 있습니다.


당신도 다른 사람들이 그들의 생애 가운데서 원하는 것들을 이룰 수 있도록 충분히 도와줘라! 그것이 당신의 인생에서 이루고 싶은 것들을 달성하게 할 것입니다.

행동 단계

  • 나는 오늘, 가족이나 동료, 낯선 타인들에게 그들이 내게 잘해주기를 바라는 것처럼 내가 먼저 그들에게 잘해 주리라!
  • 나는 오늘, 깨달은 것 중에서 몇 가지는 반드시 실천 하겠다!

" 타인의 삶에 햇빛을 가져다 주는 사람들은 혼자만 그 햇빛을 가지고 있을 수 없는 법이다. "

- 제임스 M. 배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