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데일리라인+

해운대 시외버스터미널 시간표 안내

해운대 시외버스터미널 시간표 총정리

해운대 시외버스터미널 시간표를 찾고 계신가요?

이 포스팅을 통해서 국제적으로도 볼거리가 많고, 추억의 명소인 해운대를 손쉽게 갈 수 있는 해운대 시외버스터미널 시간표 찾는 방법에 대해서 알 수 있습니다.
입춘이 지난지 얼마되지 않았는데 벌써 여름을 바라보고 있습니다. 특히 올해에는 폭염을 예상하는 기상청 예보가 있었는데요. 6월 말부터 시작되는 장마가 지나면 이제 본격적인 한 여름 날씨로 접어들게 됩니다.
이러한 기상청의 뉴스와 함께 7월 말이후 9월 까지는 휴가철을 맞이하게 되는데요. 직장인들 입장에서는 쉴 수 있는 날이 제법 있더라구요. 그리고 9월이 지나면 추석을 곧 맞이하게 되며, 추석 차례를 지낸 후 모처럼 만난 친척들과 즐거운 시간을 보내기 위해 근교 유명한 맛집이나 볼거리가 있는 곳을 찾으시는데요. 

부산에 오시는 분들은 아름다운 바다와 각종 먹거리, 볼거리로 유명한 '해운대'는 대표적인 관광 명소입니다. 부산하면 여러 곳이 유명하지만 특히 '해운대'는 우리나라의 여러 바다 중에서 또 다른 매력이 있는 곳이기에 수 많은 분들이 찾으시는데 몇 해 전부터는 외국인들도 꽤 찾는 곳이 되었다고 하네요.

부산을 여행할 때 KTX를 이용해서 많이 가시지만 심야버스 등을 이용해서 가는 분들도 많습니다. 작년에는 부산 시외버스 터미널이 2곳으로 분리가 되었데요, 정확히 말씀 드리면 해운대시외버스터미널이 분리된 것입니다. 부산 해운대터미널, 해운대(수도권)정류소로 분리가 되었는데, 터미널의 안내는 아래의 이미지를 참고하시면 될 듯합니다.

참고로 서울로 이동하실 분들은 해운대수도권 터미널을 이용해서 버스에 탑승하시면 되는데, 버스표의 대부분이 인터넷 예매가 이루어지지 않아 오늘은 인터넷 예매가 되는 것부터 해운대 시외버스터미널 시간표를 확인하고, 집이나 사무실에서도 쉽게 확인할 수 있는 방법을 함께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해운대 수도권터미널에서 남부터미널까지의 시외버스 시간표입니다. 평일, 주말 관계없이 하루에 네번만 버스가 운행됩니다. 인터넷 예매가 가능하고 일반 26,800원/중고생 21,400원/아동 13,400원의 시외버스 요금이 책정되어 있군요. 그 다음은 동서울 버스터미널 방향의 버스를 알아보겠습니다. 남부터미널에 비해서 실제 운행하는 버스가 꽤 많은걸 확인할 수 있습니다.

 

 

밤 12시 15분터 동서울행 첫차를 운행하는데요, 저녁 6시10분까지 운행이 되는걸로 확인됩니다. 대략 50분마다 한 대씩 시외버스가 운행이 되며 성인 29,500원/중고생 22,600원/아동 14,800원의 시외버스 요금이 책정되어 있습니다. 동서울까지 경유지 없이 다이렉트로 이동하는 시외버스로서 약 5시간 정도 이동시간이 발생합니다. 
해운대 수도권터미널은 서울 외에 같은 부산에 위치한 '기장' 방향으로도 버스를 운행중인걸로 확인이 되는데요, 1시간 40분 단위로 기장행 버스를 운행 중에 있으며 일일 총 4대만 운행하고 있군요. 같은 부산이지만 생각보다 많은 버스가 운행되거나 하진 않습니다. 해운대 수도권 버스터미널의 경우, 오늘 안내해 드린 곳 외에도 부산 좌천, 고양, 경기도 광주, 오산, 동두천, 부천, 수원, 하남까지 버스를 운행 중에 있습니다. 시외버스로 이동하실 계획이 있으신 분들은 위 지역을 먼저 확인하신 후에 이용하시길 추천드립니다.
 

 시간표 확인을 위해서는 아래의 글에서 자세히 설명드리겠습니다. 그 다음에는 해운대 시외버스터미널에서 운행하고 있는 버스에 대해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해운대시외버스터미널은 김해, 경남, 대구, 부산 지역 위주로 운행되고 있는데 우선 김해여객 터미널에 가는 버스 시간표부터 알아보겠습니다. 김해행 시외버스는 자주 운행되고 있습니다. 아무래도 김해는 부산에 가장 인접하고 있어서 그런 것 같은데요, 첫 차는 오전 5시50분부터이며 7시부터는 30분 마다 한 대씩 시외버스가 운행되고 있습니다.

 

 

그리고 운행요금은 3,300원으로 상대적으로 저렴한 편에 속하는데 1시간이면 목적지까지 도착하는 것으로 되어 있군요. 해운대 시외버스터미널에서는 동대구 버스터미널로도 이동이 가능하는데요, 동대구 같은 경우 약 1시간 50분 가량 운행 시간이 들며 운행 요금은 11,200원이 나옵니다. 김해 터미널에 비해서 상대적으로 운행 버스가 많다고 할 수는 없는데요, 첫 차는 오전 7시 30분을 시작으로 저녁 8시10분까지 시외버스가 운행되고 있습니다. 

 

 

이러한 시외버스를 이용할 때 운행 요금의 차이가 왜 발생하는지에 대해서는 정확히는 알 수 없기 때문에 궁금하신 분들은 해운대시외버스터미널에 직접 문의하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그리고 해운대버스터미널의 경우에는 대구북부와 동대구 이외에도 타 지역인 경남 고성, 부산 기장, 부산 일광, 부산 내리, 부산 좌천, 부산 하근, 경남 창원, 경남 통영, 경남 김해, 울산 덕하, 마산 남부, 울산 남창, 울산 망양, 부산 명례 경남 배둔, 부산 동래, 부산 송정, 경남 양산, 울산 방어진, 울산 언양 등등 이러한 지역들은 인터넷이 아닌 현장 예매를 통해서만 시외버스 승차권을 구입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시외버스 운행 시간표를 확인하신 후에 시간을 여유있게 두고 직접 터미널에 가셔서 시외버스 승차권을 구매하는 것이 낫겠습니다. 해운대 시외버스터미널은 정해진 시간에 칼같이 출발한다고 하니까 미리 일찍 도착하셔서 탑승 준비하시는 것이 좋겠네요. 그 다음으로는 방어진 시외버스정류장까지 가는 시간표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해운대는 위에서 말씀드린 바처럼 해운대시외버스터미널, 해운대 수도권 시외버스터미널로 구분할 수 있는데요, 네이버 지도로 접속해 들어가신 후 해운대시외버스터미널과 수도권 버스터미널을 각각 검색해 봅니다. 아래 이미지는 해운대 시외버스터미널을 검색했을 때 나오는 페이지입니다. 이 곳에서 '상세정보' 바로 옆에 '요금/시간표' 메뉴를 클릭하겠습니다.

 

 

여기에서 '도착터미널' 선택을 누르시면 해운대시외버스터미널에서 운행하고 있는 터미널에 대한 정보를 알 수 있게 되는데요, 내가 가고자 하는 목적지의 터미널을 선택하게 되면 바로 해당 터미널까지 시외버스 이동시간과 시간표, 운행 요금 등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해운대 수도권 시외버스 정류소도 마찬가지 방법으로 검색하시면 쉽게 알 수 있는데요, 한번 더 강조드리자면 두 시외버스터미널에서 운행되는 버스가 다른기 때문에 반드시 내가 가고자 하는 지역의 터미널 확인이 필수입니다.
 

 

 

이상으로 해운대 시외버스터미널 시간표에 대해서 함께 살펴보았습니다. 위에서 언급해 드린 온라인 예약이 가능한 지역으로 미리 예약을 원하실 경우에는 포털사이트 NAVER나 Daum을 통해서 '버스타고'를 검색하신 후 예약을 하시면 간편하게 시외버스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버스타고 사이트에서는 시외버스 시간표와 실제 운행 요금, 현장예매 여부, 그 요금에 대한 자세한 안내를 받으실 수 있기 때문에 반드시 사용해 보셨으면 합니다. 끝으로 전국에 있는 시외버스터미널을 대상으로 조회나 예약도 가능합니다. 해운대 시외버스 터미널 시간표 총정리였습니다.
 

도움이 되셨나요? 뜻깊은 여행 되시고, 모처럼 만나는 사랑하는 가족들과도 아름다운 추억도 많이 만드셨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